CA, USA - 페이스북이 전 세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대회인 ‘페이스북 해커컵(Facebook Hacker Cup)’ 참가 신청을 받는다. 페이스북 해커컵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만 18세 이상의 개발자라면 페이스북 해커컵 해당 링크(https://www.facebook.com/hackercup/register)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이 달 8일부터 28일 오전 9시(한국 시간)까지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는 월드 챔피언 타이틀과 함께 10,000 달러(한화 약 1,058만원)가 상금으로 주어진다.

총 5개의 라운드로 진행되는 해커컵은 어려운 프로그래밍 문제에 대한 정확도와 신속도를 겨룬다. 1월 26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전 9시까지 72시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자격 심사를 시작으로 총 3번의 온라인 예선을 통과하게 되면 페이스북의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3월 22일 (미국 서부 시간 기준) 열리는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해킹 문화’를 어려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 최고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핵심 가치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지난 2011년부터 해커컵을 개최해 왔다.
작년의 경우 150개 국에서 총 8,000명이 참가하여 최종 25명이 페이스북 본사 (Menlo Park)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참가 자격을 얻었다. 한국의 개발자 2명이 최종 25인에 포함되어 IT 강국으로서의 한국의 위상을 높인바 있다.
결승 참가자에게는 비행기 티켓과 숙식이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일정과 시상 내역은 페이스북 해커컵 공식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ackercup)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