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직장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 중 하나가 바로 명절이다. 황금연휴를 기대한 많은 이들은 짧은 휴일에 다소 실망할 수 있겠지만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움직인다면 3일의 기간도 충분하다.
짧은 기간 동안 여러 곳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가방의 짐을 최소화 하는 것이 포인트다. 무거운 가방 때문에 가방 가득 짐을 챙기는 것에 시간을 기울이기 보다는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여행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똑똑한 짐 꾸리기를 도와주는 것이 최근 출시된 멀티기능과 콤팩트한 사이즈의 IT기기이다. 가벼운 휴대성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스마트IT기기들은 무거운 짐 가방을 대신해 우리의 여행길을 보다 편리하게 이끌어 준다. .
당신에게 주어진 3일의 연휴기간. 멀티기능과 초소형 IT 제품으로 배낭 하나 메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짧은 여행일수록 스마트한 IT기기를 챙긴다면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소화하는 컨버전스 IT기기 또는 미니 사이즈의 IT기기를 챙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 도우미가 될 것이다.
반드시 노트북을 비즈니스 용으로 쓰라는 법은 없다

삼성 ATIV 스마트PC는 태블릿과 노트북의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고, 스크린과 키보드가 분리돼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또한 여행 중 GPS, 여행관련 앱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PC’는 어디서나 PC를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과 빠른 오피스 작업을 위한 키보드 요소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컨버터블 형태의 디자인을 채용해 평상시에는 노트북으로 사용하다가 외출 시에는 키보드를 분리해 스크린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큰 인기를 얻은 S펜을 탑재, 여행지를 이동하는 시간에도 풍경을 스케치 하고, 중요한 순간을 메모하는 등 지루할 틈이 없게 해준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만의 인기 앱(App)을 PC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향상된 소프트웨어 기술을 구현해 삼성 기기간 동일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했다.
여행지의 감동을 고화질로 찍고 빠르게 공유한다

여행 필수품 카메라가 똑똑해졌다. 이제 카메라 한 대만 있으면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SNS를 통해 지인과 공유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존이 아니더라도 LTE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카메라는 LTE통신망을 통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찍은 사진을 빠르게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어 편리 하다. 삼성 갤럭시 카메라는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1(젤리빈)과 4.8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최신 앱들과 SNS채널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카메라는 1630만 화소, 21배 광학줌과 23mm 광각렌즈를 채용, 보다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카메라에는 어두운 도시 야경을 화사하게 담아내는 '야간(나이트)모드' 멋있게 스키점프를 즐기는 모습도 포착할 수 있는 '순간포착(액션 프리즈)' 등 15가지의 스마트 모드를 탑재, 전문가 급의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작지만 파워풀한 음원을 즐긴다
여행 중에는 음악이 분위기를 살리는 무드메이커가 된다. 로지텍의 미니 붐박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로지텍 미니 붐박스 역시 통화까지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3W 출력 스피커유닛 2개를 내장했으며 음악 재생, 정지, 곡넘김, 음량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외부연결 단자가 있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4시간이고 약 10시간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추운 스키장에서도 배터리 걱정은 끝
겨울여행 시, 추운 날씨는 견디지 못하고 배터리가 방전돼버리는 경험을 했다면 휴대용 충전기를 꼭 챙기자. 아이리버의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 사이즈로 여행자의 짐은 가볍에 마음은 든든하게 채워준다.
아이리버의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등을 이동하면서 충전할 수 있다. IPB-10000은 1만mAh의 초대용량 배터리로 완전 충전 시 스마트폰(갤럭시S3 기준)을 4~5회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은 물론 안전성까지 고려해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소니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했다. 듀얼 포트를 지원해 한 번에 두 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USB 포트를 지원하는 각종 스마트폰, 태블릿PC, 게임기, 디지털 카메라 등 기기 종류와 상관없이 호환돼 해외 여행이나 출장, 야외 활동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