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대우일렉 냉기연구소가 중국 정부 인증 ‘냉장고 에너지 시험소’ 타이틀을 획득했다.

중국 에너지 라벨 등록제도는 2004년 8월 13일에 발포된 '에너지 효율 라벨 관리방법' 에 근거한다.
'중화인민공화국 에너지 효율 라벨 제품 목록' (이하 '목록' 으로 약칭)의 제품은 통일된 에너지효율 표준, 실시규칙, 에너지효율 라벨양식, 규격으로 통일적으로 등록해야한다.
'목록' 에 포함된 제품은 제품 혹은 포장에 에너지효율 라벨을 통일적으로 표시하고, 제품 설명서에 설명해야 한다. 에너지효율 라벨의 등록은 '중국 국가품질감독관리총국' 및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에서 지정한 에너지라벨관리센터에 등록하고 매 해 관리를 받아야한다.
대우일렉은 중국 시장의 효율적인 에너지 인증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냉기연구소를 중국 품질인증 센터(CQC) 시험기관으로 신청헸다. 그 결과 중국검험인증그룹(CCIC) 측으로 에너지 시험소 정식 등록 판정을 받았다.이로써 대우일렉은 중국으로 수출하는 냉장고 제품에 대해 부평 중앙 연구소내 냉장고 시험소에서 자체설비를 이용해 중국 에너지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대우일렉은 시험소 등록 이후, 3도어 냉장고 '큐브', 양문형 냉장고 등 총 7개 모델의 중국 에너지 라벨 등록을 완료했다.
대우일렉 위대성 냉기연구소장은 "냉기 연구소의 중국 에너지 시험소 등록으로 수개월이 소요되는 중국 수출 냉장고 제품에 대한 승인 절차 및 에너지 라벨 인증 기간을 한달 이내로 단축할 수 있게 되었고, 인증비용도 기존 대비 절반 이상 절감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