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전문 제조업체 '브릴리언츠' (대표 배재훈 http://brillianttstv.com)는 자사 스마트TV '브릴리언츠 Daum TV inside'의성공적인 온라인 마켓 판매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채널을 확장하여 전국 100개 전자랜드 매장에서 6월 6일부터 동시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제는 '브릴리언츠 스마트TV'를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편리하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수 있게 되었다.
‘브릴리언츠’ 측은 이번 전자랜드 입점을 기념하여 제품 구매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1년 무상AS 뿐만 아니라 40,000원 상당의 유상 AS를 1년을 더하여 2년간 무상으로 AS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여서 소비자가 더욱 신뢰하고 구매하실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스마트TV를 직접 시연 및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브릴리언츠 스마트TV'의 우수성을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라 설명하였다
브릴리언츠 스마트TV'는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나 연결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35,000여개 무료 콘텐츠(스포츠, 키즈, 교육, 뉴스 등)를 시청할 수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에브리온TV' 어플을 통해 프로야구 실시간 방송과 종합편성채널, 홈쇼핑,영화 등 250여개의 실시간 케이블 채널과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을 모두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POOQ' 어플 설치 후 한 달 무료사용이 가능하고 월 5,900원이면 일반 케이블보다 40% 이상 저렴하게 드라마, 연애, 오락프로그램 등을 지상파 방송 약 한 시간 이내에 무제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5월달에 새로 오픈한 '배달의민족' 신규 어플 오픈을 비롯하여 스마트TV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어플을 지속적으로 오픈하는 것은 눈여겨 볼만한 점이다.
'브릴리언츠 스마트TV'는 기존 스마트TV의 느린 반응속도와 파일 호환성 등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으로 ARM 코어를 탑재해 블루레이 수준의 고화질 동영상은 물론, PC에서처럼 MKV등 거의 모든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MIMO WiFi 2.4G를사용해 수신 감도를 2배 이상 강화, 무선 인터넷 환경에서의 편의성을 확보하였으며 하반기에는 50인치 이상의 Full HD, UHD급해상도에 3D 기능을 더한 하이엔드급인 제품을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