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KOREA-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산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 이하 한국DB진흥원)은 대학의 현장중심 DB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 동안 국내 DB 전공 교수들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DB 교수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의 DB전문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교수연수 프로그램”은 최신 DB기술 소개와 사례 분석 등 산‧학의 DB기술 공유를 지원함으로써 교수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통해 대학의 DB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교수 연수는 서울·경기 뿐 아니라 전라, 경상, 충청, 강원 등 전국 소재 20개 대학의 교수들 20여명을 대상으로「빅데이터 동향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모집공고 하루 만에 접수 인원이 모두 마감되고, 추가 강좌 개설, 차기 연수 일정을 문의하는 등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교수 연수를 주관한 한국DB진흥원 서강수 원장은 “한국DB진흥원은 빅데이터 아카데미, DB 교수 연수 등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교수연수는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DB산업의 토양을 더욱 돈독히 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