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동부대우전자 국내 최초 NFC 냉장고에 비접촉식 메모리 탑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동부대우전자 국내 최초 NFC 냉장고에 비접촉식 메모리 탑재
  • Korea IT Times (info@koreaittimes.com)
  • 승인 2013.07.2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OUL, KOREA-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최근 동부대우전자에서 출시한 ‘클라쎄 큐브’ 냉장고에 자사의 NFC/RFID 메모리 디바이스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클라쎄 큐브’는 ‘국내 최초 NFC 냉장고’라는 타이틀에 맞게 획기적인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동부대우전자의 국내 최초 NFC 냉장고에 비접촉식 메모리 탑재.

클라쎄 큐브는 NFC 스마트폰과 냉장고 간에 전달되는 냉장고의 상태 정보나 사용자의 사용 습관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냉장고를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 교환은 냉장고의  센서에서 정보를 받아 저장하여, 스마트폰으로 이 정보를 다시 전달하는 ST의 M24LR 다이나믹 NFC/RFID 태그 때문에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클라쎄 스마트’ 앱으로 해당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서 사용 습관이나 계획에 맞춰 냉장고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클라쎄 큐브는 센서가 보내는 정보를 받아 냉장고의 문열림을 알리고, 구역별 온도 상태를 전하며, 직접 A/S를 요청하고 원격 진단을 받도록 하는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이를 가능하게 한 ST의 M24LR 다이나믹 NFC/RFID 태그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손쉬운 사용법으로 인터랙티브 NFC 연결을 제공하여 더욱 혁신적인 설계 구현에 기여한다. 다양한 저장 밀도로 제공되는 I2C 직렬 메모리와 NFC/RFID 통신 인터페이스(ISO 15693)을 통합했으며, RFID 리더기-라이터기, NFC 폰, 태블릿 등의 주변 전파를 회로 구동에 필요한 에너지로 변환 할 뿐만 아니라, 일부에서는 배터리를 따로 쓰지 않고 제품을 구동하는 동력원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또한, 에너지-자율(energy-autonomous)형 데이터 수집, 어셋 트래킹 진단 기능,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내부 업데이트 등을 개발 및 통합 할 수 있다. 휴대폰 및 태블릿 액세서리, 컴퓨터 주변장치, 전자 라벨기, 전자 가전, 산업 자동화, 센싱 및 모니터링 시스템, 개인용 헬스케어 제품 등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된다.

전영석 동부대우전자 냉장고 사업담당 상무는, “NFC 기술의 통합으로 지능형 가전제품은 더욱 발전하고 고객 만족도는 더 높아졌다. 이런 새로운 커넥티비티의 도입으로 A/S서비스 센터와의 연계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제품의 고장 유무를 빠르게 파악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 시키는데 도움이된다.“ 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첨단 기술을 채택하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 출시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베누아 로드리게스, ST 메모리 사업부 사업 본부장은 “업계에서 유일한 ST의 NFC/RFID 활성 M24LR 메모리 디바이스가 한국 최초의 NFC 냉장고에 적용되어 디지털 가전 분야에서 무선 기술을 상용화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ST는 인간의 삶에 분명한 차이를 만드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1206, 36-4 Yeouido-dong, Yeongdeungpo-gu, Seoul, Korea(Postal Code 07331)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국제금융로8길 34) / 오륜빌딩 1206호
  • URL: www.koreaittimes.com / m.koreaittimes.com. Editorial Div. 02-578-0434 / 010-2442-9446. Email: info@koreaittimes.com.
  • Publisher: Monica Younsoo Chung. Chief Editorial Writer: Kim Hyoung-joong. CEO: Lee Kap-soo. Editor: Jung Yeon-jin.
  • Juvenile Protection Manager: Yeon Choul-woong. IT Times Canada: Willow St. Vancouver BC, Canada / 070-7008-0005.
  • Copyright(C) Korea IT Times, All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