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AMD 는 듀얼AMD 파이어프로(FirePro)™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맥 프로에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AMD파이어프로™ D300, D500 및 D700 전문가용 그래픽카드(이하GPU)는 탁월한 연산 능력과 신뢰성을 제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또한 산업 표준 OpenCL™ (Open Computing Language: 개방 컴퓨팅언어) 지원을 통해 맥 프로 사용자는 4K 해상도 비디오를 원할하게 편집하고 배경효과를 렌더링 할 수 있으며, 동시에최대 3개의 고화질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신규 AMD 파이어프로 GPU는 업계 수상경력에 빛나는 아키텍처인 AMD의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설계를 기반으로 구성되었다. GCN은 연산 작업 및 지능적 렌더링 관리를 위한 완전한 아키텍처이다. 애플과AMD의 강력한 지원을 받고 있는 AMD파이어프로 GPU와 OpenCL의 조합은 하나의 컴팩트 솔루션에서 대용량 연산 및그래픽 성능을 전달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그래픽 사업 부문 기업 부사장 겸 총괄 이사는 “새로운 맥 프로에 듀얼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을 공급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창의성과 생산성을 최대로 높이는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AMD는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의 우수한 품질 지원을 계속하고 있으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업계 수상 경력이 있는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한 AMD파이어프로 GPU를 통해 맥 프로 사용자들이 최상의 성능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랜트 페티(Grant Petty) 블랙매직 디자인 CEO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맥 프로에 탑재된 듀얼 AMD 파이어프로GPU를 통해 다빈치 리졸브 고객들이 우수한 성능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 점은 매우 고무적이다” 라며, “AMD 파이어프로의 OpenCL 가속화, 맥 프로가 일군 프로 데스크탑 디자인 및 혁신적 성능의 결합은 비디오와 영화 전문가들에게 특히 희소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잭 그리즐리(Jack Greasley) 더 파운더리 MARI 제품 이사는 “AMD 와 함께 신규 맥 프로에 MARI 의 성능을 극대화하는작업을 할 수 있게됨으로써, 맥 프로에 탑재된 듀얼 파이어프로 GPU를 통해 MARI가 최상의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맥 프로에 탑재된 듀얼 AMD 파이어프로 GPU는 최대 6GB 의 VRAM과GPU 당 최대 2048스트림 프로세서를 처리할 수 있으며, 7테라플롭의 연산 능력이 가능한 최상의 구성을 갖고 있다. OpenGL 과 OpenCL은 맥 프로와 듀얼 GPU의 최대 연산 능력을 이용할 수 있도록 OS X® 매버릭스(Mavericks)에 최적화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