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모바일 전문 커뮤니티 세티즌(www.cetizen.com)은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5일까지 ‘G프로2에서 가장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을 선정하는 투표(http://event.cetizen.com/eventcate.phpevent_id=LG_G_pro2)를 진행했다.

G프로2에 탑재된 노크 코드, 슬로우 모션, 매직 포커스, 내추럴 플래시, 1W 하이파이 사운드, 5.9 Full HD-IPS 디스플레이 5개 기능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1,500여명(현재참여자1,356명)이 참여했다.
이번 투표에서는 ‘노크 코드’가 전체 투표의 54%를 얻어 가장 놀라운 기능으로 선정되었으며,‘매직 포커스’, ‘1W 하이파이 사운드’가 그 뒤를 이었다. 투표 참여자들은 댓글을 통해 “노크 코드, 정말 획기적이고 가장 필요 했던 기능이다”, “모든 기능이 버리고 싶은 게 하나도 없다. 그 중 노크 코드가 제일 마음에 든다” 등 호평을 보냈다.
1위로 선정된 ‘노크 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 해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뛰어난 편의성과 보안성을 갖춘 기능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노크 코드’는 터치 순서를 추측할 수 있는 시각적인 흔적이 화면에 전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탁월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노크 코드’에 이어 2위로 선정된 ‘매직 포커스’는 사진 촬영 후, 원하는 피사체에 맞추어 초점을 조정할 수 새로운 기능이다. 사진 촬영 후에 메인 포커스를 근접 10cm, 100cm, 전체(All-in-focus) 등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 한 장의 사진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위로 선정된 ‘1W 하이파이 사운드’는 스마트폰의 일반적인 출력을 뛰어넘는 1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 전체적인 사운드가 증가하고 중저음이 더욱 풍부해져 음악 감상시에 훨씬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이퀄라이저는 물론 음정과 템포까지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의 기능이 이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한편, ‘LG G프로2’는 5.9인치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보지 않고도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는 ‘노크 코드’를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OIS 플러스’ 1,300만 화소 카메라, 1W급 고출력 스피커, Full HD IPS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등 최강의 하드웨어를 탑재했으며, 내추럴 플래시, 매직 포커스 등 소비자 감성을 터치하는 새로운 UX도 대거 탑재했다. 또한, 출시 직후에는 유력 IT 전문 매체 위버기즈모(Ubergizmo), 안드로이드 어소리티 (Android Authority), 노우 유어 모바일(Know Your Mobile) 등을 통해 'MWC 2014 최고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LG G프로2의 감성 혁신 기반의 UX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겁다”며 “특히 ‘노크 코드’ 기능은 LG전자만의 고유한 보안 기능으로, LG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