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대표 권흥열)가 29일 IT 토털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인 (주)인터페이스정보기술(대표 박준규) 및 유큐브(주)와 잇따라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주)인터페이스정보기술은 실험 및 분석업무를 진행하는 실험실을 위해서 고안된 정보관리시스템인 LIMS(Laborator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업무와 함께, 공공이나 금융, 유통, 물류분야 등의 기업들에 IT 정보시스템 컨설팅이나 계획, 설계, 개발, 구축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SI 업무를 주로 수행하고 있다.
특히 (주)인터페이스정보기술의 SI 사업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나 경찰청 등 공공기관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되면서 공공분야 전문성을 강화해온 기업이다. 또한 (주)인터페이스정보기술은 컨설팅 업무에 있어 컴퓨터시스템 밸리데이션이나 프로젝트 관리, ITA/EA 등에도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주)인터페이스정보기술의 고차원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희생자 신원확인 시스템과 유전자 실험정보관리시스템, 과학적 범죄분석시스템 등의 과학수사 전문 솔루션과 제약품질정보관리시스템인 ‘PharmMate’, 의약품 바코드 통합관리시스템인 ‘PharmTrac’, 화학 및 전기전자 정보관리시스템 등이 있다.
한편, 유큐브(주)는 신기술도입과 시스템 유연성 증대, IT 효율성 강화,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인프라 IT 환경 구축 사업과, 공공과 아울러 교육, 국방, 금융 등에 특화된 시스템 통합업무, 전문가 인력 확보와 경영 핵심 역량 강화, 전문성 확보, 경비 절감 등의 IT 관련 아웃소싱 서비스에 특화된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엔터프라이즈 포털 플랫폼인 ‘uSCorona Portal’과 비용효율적인 분석 플랫폼인 ‘uSCorona ParAccel’,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적용된 ‘uSCorona Cloud’ 등 유큐브(주)의 주력 제품은 최첨단의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유큐브(주)의 기술력을 사용하고 있는 곳은 검찰과 공정거래위원회, 관세청, 국세청, 기획제정부 등 국내 주요 정부 및 유관 기관이며 옥션과 오라클, SAP, 삼성SDS 등의 글로벌 IT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인터페이스정보기술의 사업 분야는 최첨단 IT 인프라를 대상으로 하며 이러한 기술적용에 있어 데이터 지향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노릭스와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고 말하고, 이어 “시스템 통합은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와 이를 기반으로 전체 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을 보장받을 수 있기에 유큐브와의 파트너십이 필요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