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AMD (NYSE: AMD)는 자사의 고성능 APU 제품인 ‘A10-7800’을 전세계 유통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A10-7800은 4세대 A-시리즈 APU 제품으로, HSA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12개의 연산 코어(4CPU + 8GPU)를 탑재하고 있으며, 강력한 AMD 라데온™ R7 시리즈 그래픽을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는 AMD의 맨틀API(Mantle API)와 결합해, AMD 게이밍 이볼브드(Gaming Evolved) 파트너사의 게임 타이틀에서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아키텍처>
- 최대 12개의 연산코어(4CPU+8GPU)를 통해 놀라운 성능과 반응 속도를 제공하며, 다양한 작업 및 애플리케이션, 고사양 게임 타이틀에서 APU의 최대 성능을 구현한다.
- HS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CPU 및 GPU가 조화롭게 작동함으로써 각 코어에 적합한 작업을 신속하게 분배하며, 이를 통해 데스크탑 및 노트북 PC에서 높은 수준의 연산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 GCN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R7 시리즈 그래픽과 탁월한 연산 능력을 바탕으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에게 최상의 선택권을 제공한다.
- UHD(4K) 해상도 지원과 새로운 비디오 후처리 기능을 통해, 1080p 규격의 영상을 UHD 지원 모니터 및 TV에서 업스케일하여 재생하더라도 뛰어난 화질로 구현 가능하다.
AMD의 클라이언트 제품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는 “AMD의 A시리즈 APU는 데스크탑PC에 최고 수준의 게이밍 및 연산 성능을 제공한다”며, “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AMD의 맨틀 API를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래머와 개발자가 보다 용이하게 게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높은 수준의 게이밍 성능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향상된 PC게임 개발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AMD A-시리즈 APU는 AMD 퀵 스트림(Quick Stream), AMD 스테디 비디오(Steady Video) 및 트루오디오(TrueAudio) 기술을 적용하여 사실적인 음향과 영상을 제공한다.[iv] 또한, cTDP (configurable TDP)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미세조정을 통해 APU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AMD는 애플리케이션 및 업무용 PC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AMD A6-7400K 와 AMD A4-7300 APU 제품도 출시했다. AMD APU용 FM2+ 인프라스트럭쳐의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최소의 전력 소비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게이밍 시스템 및 홈시어터PC(HTPC) 등, 소형 폼팩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사용자들은 AMD A10 APU상에서 테스트 및 인증을 거친 AMD 라데온 ™ R9 2400 게이머 시리즈 메모리를 비롯해, AMD AMP 기술이 적용된 AMD 라데온™ 메모리를 탑재함으로써 게이밍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vi] [vii] AMD A-시리즈 APU는 오늘 공식 채널,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 업체를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