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영문저널 KOREA IT TIMES, 국가미래창조경제기획단 등 3기관이 출판한류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KOREA IT TIMES(발행인 정연수 이하 KIT)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자사 세미나실에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 이하 진흥원), 국가미래창조경제기획단(단장 김수동 이하 창조경제기획단)등과 출판한류 기반 조성 및 출판 콘텐츠 해외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재호 진흥원장과 정연수 발행인, 김수동 단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국내 출판물 해외 홍보 및 출판한류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3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내외 대학들 간 공동출판 및 유통지원 ▲출판한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디지털북페어 개최에 따른 공동사업 개발 및 상호지원 ▲한국 우수출판콘텐츠 해외홍보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현재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출판문화산업 진흥 5개년 계획’에서 명시한 ‘글로벌 출판한류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체결됐으며, 세 기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 출판 콘텐츠 해외 홍보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출판문화산업의 진흥 발전을 지원 육성하기 위해 조사연구사업, 전문인력 양성지원사업 및 독서진흥사업, 출판물 국외진출지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국가미래창조경제기획단은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그 사업화를 지원하며, 특히 청년과 여성 및 재기사업자의 창업과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의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국가미래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민의 자발적 참여단체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