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IT 융·복합 사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인재 교류 및 양성을 위한 ‘제1회 글로벌 우먼 오피니언 포럼’이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 주최로 열린다.
10월 1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개최되는 이 포럼은 IT 강국인 대한민국의 이미지와 한류를 발판 삼아 한국의 IT 융·복합 제품의 글로벌 홍보와 비즈니스 확대, 우수한 인재를 전 세계로 내보내고 또한 이를 배우고자 하는 인력을 한국으로 유입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포럼을 주최하는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은 2,600여개의 회원사를 가지고 있어 사업과 인재 채용이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대구에는 이미 소프트웨어벤처타워를 건설하였고 현재 김천에 34,000평 규모의 그린스마트빌리지가 구축 중에 있으며 서울시 관악구에 다이렉트 타워 건설을 추진 중에 있다.
포럼을 통해 구축되는 여성 주축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자상함을 활용하여 전 세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를 돕고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가진 인재 양성과 교류를 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인재 양성과 교류를 통해서는 IT 학교를 개설하여 정식 프로그램으로 게임에 중독된 아이들을 게임 중독에서 벗어나게 하고 프로그래머로 양성시키는 등의 활동을 계획 중에 있으며 이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에콰도르, 앙골라, 튀니지 등에서 활발히 신청을 해오고 있으며 중국, 일본,홍콩 그리고 캐나다 등 전 세계 여성들이 한 뜻을 모아 참여하고 있다.
포럼에는 유기흥 국회의원이 참석하며 홍희영 사무관이 특강하고 오후부터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방문과 누리꿈스퀘어의 GIDC(Global SW Development&Cooperation Center), 전자문서유통센터, 디지털파빌리온 탐방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박수용 원장과의 간담회가 진행된다.
여성 오피니언 리더 그룹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우먼 오피니언 포럼’은 10월 1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나 사전 신청 접수자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 02-878-6680, 1544-66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