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2014 한국전자전에서 알마몰이 휴대폰 무선 충전 거치대 SMART-R을 공개했다.

자동차 디지털 디자인팀으로 시작해 여러 산업디자인을 소화하며 기술을 발전시켜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알마몰은 자동차 디지털 디자인의 전문기술로 3D모델링 기술력이 차별화 되어 있으며 인체공학디자인, 제품디자인, 의료기기디자인, 메커니컬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한국전자전에서 공개한 알마몰의 SMART-R은 무선으로 쉽고 편하게 또 네비게이션 이용 중에도 충전이 가능하며 고용량 콘텐츠 등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작업 시 거치대에서 바로 충전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고성능인 만큼 고용량 콘텐츠 작업이 많아 배터리 소모가 빠른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최적화 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케이블 없이 충전하는 SMART-R의 무선충전방식은 유선 충전시간과 동일 수준의 충전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거치대에 대기만 하면 쉽고 편하게 자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접점방식이라 전자파 위험이 없고 유선충전시간 대비 90%의 충전성을 자랑한다.
충전거치대는 산업디자인에 있어 강점을 받은 알마몰의 제품답게 디자인도 심플하고 미니멀 해 어느 곳에나 세련되게 어울려 남녀노소 누구나 디자인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으며 차량유리, 대쉬보드, 책상, 파티션, 식탁, 침대 등 평평한 곳이면 어디서나 설치 가능하다.
알마몰의 무선충전케이스도 눈여겨 볼 만 하다. 휴대폰 보호용 범퍼케이스는 충격으로부터 휴대폰을 보호해 줄 뿐 아니라 케이스에 충전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잦은 유선충전으로 인한 충전단자를 보호함과 동시에 무선 충전을 가능케 한다. 또한 휴대폰에 별도 연결 케이블이 필요치 않아 더 쉽고 자주 간편하게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다.
충전거치대는 범용이며 I-PHONE 6 및 범용 모델 케이스는 12월 출시 예정이다.
By 김유나 기자(yuna@koreait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