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전자전에 국내외 전기,전자 분야의 선두기업인 산요전기가 참가해 눈길을 끌고있다.
산요전기 코리아는 산요전기 주식회사의 그룹 자회사로써 한국의 매출확대, 쉐어확대, 비포서비스ㆍ애프터서비스의 향상을 목적으로 2005년 11월에 설립되어, 고성능ㆍ고품질ㆍ고신뢰성ㆍ고부가가치의 제품을 한국시장에 공급함으로써,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지도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자전에서는 DC팬모터(저소비 전력팬, 정음팬, 이중반전팬, 장수명팬, 원심팬, 방수팬, 방유팬, 방수원심팬), AC팬모터, UPS를 주 전시품목으로 내세웠다. 산요전기의 DC팬모터와 AC팬모터는 고성능, 고정압이면서 진동과 소음을 대폭 저감한 팬제품이다.
DC냉각팬의 주요제품으로는 ‘san ace’가 있으며, 수명이 길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서버, 통신기기, 의료기기 등에 사용된다.
일본기업 특유의 정밀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경쟁력으로 현재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20여국에 거점을 두고 전기·전자 시장에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산요전기의 관계자 정진교 사원은 ‘이번 전자전은 본사 기술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며, 산요전기의 주요제품인 san ace를 다방면으로 알리는 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말했다.
By 김영민 기자(info@koreaittimes.com)
저작권자 ©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