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임단 ‘스타테일’을 후원하고 있는 ‘휴밍글로벌’이 이번 2014년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휴밍글로벌은 2009년 1월, 모바일 악세사리 제조 및 유통, 컴퓨터 주변 기기 수입, 유통을 분야로 설립된 회사이로 5가지의 악세사리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 기기 브랜드 ZOWIE GEAR, Life IT 브랜드 XOOPAR , 휴대용 스피커 브랜드 Divoom, 모바일 폰 악세사리 브랜드 iROO, AREVO가 있다. 그리고 이 브랜드를 판매하는 쇼핑몰 이름이 바로 '조이기어'이다.
역시 이번 전자전에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폰 보조 배터리,멀티 USB 케이블, 거치형 스피커, 스마트폰 케이스, 및 PC주변기기를 주 전시품목으로, 젊은 세대의 스마트한 생활 맞춤형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요즘 많은 이들이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방식의 스피커 ‘AREVO BS-1(버전 3.0 스피커폰지원)’, 차량용 고속 충전 케이블 ‘ROTA2.4A 5PIN’은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한국전자전을 찾은 많은 젊은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블루투스 스피커는 리튬폴리머배터리와 USB케이블을 통한 전원 공급방식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어 사용의 편리함을 높였으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활용에도 역시 뛰어나다. 또한 BS-1스피커는 리튬-이온 충전식 배터리를 이요하여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2~3시간의 충전시간으로 10~15시간의 재생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에는 이번 참가가 처음이지만 타 전자전에서 이미 많은 주목을 받았던 만큼 이번 전자전에서도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발전이 기대된다.
By 김영민 기자(info@koreait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