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 준비에 분주한 분위기다. 특히 이번 설의 경우 주말을 포함한 기간이 긴 편이어서 귀성 이후 남은 연휴 동안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전국 유명 관광지들을 곳곳에서 여행객들이 북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관광지 주변 맛집들도 손님맞이에 한창이다.
강원도 속초 동명항 대표 맛집 '비치대게직판장'도 최근 부쩍 예약문의가 밀려드는 등 한바탕 손님몰이가 예고되고 있다.
KBS '생생정보통' 등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대게 전문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직접 어선을 운항하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선주가 매일 새벽 동해바다로 출항해 대게와 홍게 등 갓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러시아로부터 킹크랩 등을 직접 수입해 노량진수산시장, 영덕 강구항 등 전국으로 유통을 진행하는 강원도 게품종 업계 대표업체로도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대게와 킹크랩, 홍게, 털게의 신선함뿐만 아니라 푸짐한 셀프바를 갖춰 눈길을 끈다. 특히 23가지의 스끼다시를 1인당 저렴한 값에 무한리필 해주는 셀프바를 운영하고 있어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을 정도다. 오징어와 세꼬시용 물가자미를 혼합한 물회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매장 자리도 넓어 쾌적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각종 신선한 게를 담고 있는 수조가 있는 1층과 함께 센터 2, 3층에는 오픈형 중앙 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 등이 구성돼 있다.
특히 3층은 '회마을 게동네' 라는 이름으로 횟집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광어, 우럭, 세꼬시 등의 각종 회를 직접 잡아 판매해 이목을 끈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http://bichikeuraep.co.kr)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해 있다.
By 연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