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은 저마다 뾰루지와 여드름, 주름 등 여러 가지 피부고민들을 갖고 있다. 특히 여드름 뾰루지는 여성, 남성 성별에 상관없이 가장 대표적인 피부고민 중 하나다.
하지만 여드름을 잘못 관리하게 되면 여드름 자국 및 흉터가 생길 수 있으며 치료 시간과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올바른 여드름 피부 관리법을 통해 깨끗한 동안 피부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다.
여드름은 면포성, 염증성, 화농성 여드름으로 나뉘며 이마, 코, 턱, 볼, 입 주위, 인중 등 다양한 얼굴 부위에 생긴다. 이러한 여드름 뾰루지가 나는 원인을 살펴보면 과다 피지와 각질 등의 노폐물이 쌓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인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얼굴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얼굴에 뾰루지와 여드름이 많은 지성피부 타입이라면 스크럽제의 알갱이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올바른 스크럽제 사용법은 기초 세안 후 지성피부 전용 스크럽제를 적당량 덜어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스크럽제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스킨로션, 수분크림이나 팩을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줘야 한다.
여드름과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여자,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한 세안법으로는 녹차, 식초를 이용한 세안법도 좋지만 지성피부 전용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여드름 케어를 해주는 것도 여드름 케어에 도움이 된다. 클렌징 제품으로 이용한 거품 세안법인 순한 클렌징 폼과 함께 여드름 전용 타올이나 솜털로 만들어진 세안 브러쉬를 사용하면 여드름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피부에 뾰루지와 여드름이 많아 거품 세안법이 부담스럽다면 클렌징 폼 보다 더욱 부드럽게 세안 할 수 있는 클렌징 젤 사용을 권장한다. 특히 물광이나 꿀 피부를 만들기 위해 메이크업을 한 경우에는 클렌징 젤로 1차 세안을 해주면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주어 뾰루지 가라 앉히는 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폼 클렌징과 클렌징 젤 사용법은 기초 세안 시 적당량을 덜어 얼굴 부위 꼼꼼하게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주며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구어 준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부분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의 TS 클렌징 젤은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하는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유명하며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많은 민감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티에스 클렌징 젤은 기존 워터 타입의 세안제가 가지고 있던 세정력의 한계를 극복하여 과잉 피지와 각질 등의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주며, 딥 클렌징의 효과를 통해 깨끗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이 클렌징 젤은 수분이 가득한 아쿠아 제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올바른 여드름 피부 세안법을 통해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한 후에는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로션, 수분크림 등의 기초화장품을 사용하여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동안 피부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는 세럼이나 에센스, 크림 등의 화장품을 사용하면 동시에 주름 관리까지 가능하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겟잇뷰티나 뷰티바이블 등의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순위가 높은 화장품을 참고하여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여 눈가와 팔자 등의 얼굴주름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지만 피지 조절이 잘 되지 않는 지성피부는 올바른 얼굴 세안법을 통해 피지와 각질 등을 제거하여 여드름과 뾰루지를 예방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동안 피부를 망치는 여드름과 뾰루지 등이 많아 고민이라면 클렌징 젤과 같이 자극이 적은 세안제로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By 김유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