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는 오늘날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필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된다. 만일 자동차보험료가 부담이 되더라도 이는 책임보험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적지 않은 과태료가 부과된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내서 가입을 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이유는 자동차보험은 종류가 다양하며 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특히 외제차 같은 경우에는 동일차량이라도 보험사에 따라서 보험료가 100만원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
이에 전문가들의 견해를 토대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방법을 살펴봤다.
먼저 보험료는 운전자 범위에 따라서 최대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만일 가족 중에 자녀가 어려서 부부끼리 운전을 한다면 범위를 부부 한정으로 하는 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이 또한 온라인을 통하면 더욱 세분화된 기준으로 저렴한 가입이 가능하다.
차량옵션에 따른 보험료 절약법도 있다. 안정장치인 이모빌라이저, 에어백, 미끄럼방지 장치 등을 장착하면 보험료가 내려가고 블랙박스의 경우도 3~5%정도 보험료가 내려가니 참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일리지특약, 요일제특약에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마일리지특약은 자신이 1년 동안 운전하는 주행거리가 10,000km이하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요일제특약은 매일 운전을 하지 않거나 특정 요일에만 운전을 하지 않을 때 가입하면 효율적이다. 이에 주행거리 등을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권장된다.
합리적인 가입을 위해 온라인(http://Barodirect.kr)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를 통해 주요 보험사별 상품 정보는 물론 실시간 전문가들과의 상담이 가능해 최근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By 연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