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후각기능 테스트기를 처음 도입한 회사가 이번엔 날로 증가하는 이명환자에 대해 이명치료기를 개발해 화제다.
(주)DHP제약 뉴케어헬스사업부에서 개발한 소리치료기인 “티니테임”은 그동안 귓속형 이명소리 훈련기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낮과 밤에 계속 들을수 있는 라디오형 이명치료용 잡음발생기기를 개발하였다.
이제품의 하드웨어는 한국에서 개발하였지만 이명훈련기에서 가장 중요한 음원칩은 미국의 유명한 학자들이 개발한 음원을 사용하고 있기에 타사제품과 차별성을 두었다고 말한다.
특히 이명환자중 불면증을 동반하는 환자도 있는데 이런환자를 위해 이제품의 특징은 음악과 소리를 들으며 잠을 자고 있는데 일반적인 제품은 타이머에 의해 소리가 일시에 딱 끊기는 현상으로 더더욱 잠을 깨는 경향이 있지만 이 기계의 특징은 타이머 소리가 순간적으로 중지하는게 아니라 그레주얼 오프기능이 있어 서서히 음이 줄어들므로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하는것 또한 특징이라고 한다.
이명훈련기의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청음시간인데 이제품은 집이든 직장이든 항상 들을수 있는 라디오형 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티니테임의 제품에는 12가지 증상별 테라피사운드가 있어 본인에게 맞는 주파수(Hz)대의 사운드를 선택하여 들을수 있다.
이명치료의 핵심은 청음시간과 습관화 요법(Habituation Therapy)이 중요하기에 본인에게 맞는 사운드를 계속 들으며 꾸준한 노력으로 이명을 이겨나갈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이제품은 다음과 같은 효과도 있어 필요한 경우에 다양하게 적용할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한다.
-불면증이나 수면장애로 숙면하지 못하는 경우
-기억력이 떨어지고 산만해져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
-연구원 수험생등 많은 두뇌활동이 필요한 경우
-지친심신의 안정과 휴식이 필요한 도시인
-인격형성의 90%이상이 이루어 진다는 6세 이전의 유아기에 정서적인 안정과 기억력 집중력 강화 (영유아전용 사운드카드)
-낮과 밤이 바뀐 영아들의 생활리듬찿기나 투정이 심하거나 보채고 칭얼거리는 아이의 심리안정과 정서적효과(영유아 전용 사운드카드)
-명상이나 안정적 분위기를 요하는 릴렉세이션 스페이스나 도서실 등 다양하게 이 제품을 응용할수 있다고 한다
특히 3월말까지 이벤트 행사기간에는 이회사가 개발한 “타이탄링 자기칩“이라는 제품으로 한방요법에서 말하는 이명경혈점 요법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늘고있어 이벤트 기간중 제품을 구매하면 타이탄링 자기칩 2통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고 한다.
제품문의 02-858-5747 (www.dhppharm.com)
By 연철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