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고바야시제약에서 개발한 '내리젤시트 성인용'이 드디어 전국 약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내리젤시트 성인용'은 지난 2012년 국내에 출시되었던 어린이용과는 달리 성인을 위한 해열시트로, 국내 해열시트의 새로운 시장가능성에 도전하고 나섰다.
성인용에 맞춰 제작된 내리젤시트는 하이드로겔의 길이를 2cm 더 길게 하고 맨톨이 함유된 쿨링캡슐을 약 1.5배정도 증가시켜 상대적으로 어린이들보다 사용 면적이 넓은 성인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미 어린이용 해열시트에서 증명된 냉각력과 지속력, 접착력은 성인용에서도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의견이다.
이러한 소비자 만족결과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원인은 내리젤시트가 일반적인 해열시트의 열 흡수 원리인 하이드로겔 속에 맨톨 성분이 함유된 쿨링캡슐을 넣어 냉각성을 높여주기 때문이며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사 해열시트에 비해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일본에서 오랫동안 인기가 있던 2012년 어린이용 내리젤리트에 이어 이번에 출시된 '성인용 내리젤시트'가 얼마만큼 국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직까지 국내시장에 제대로 된 성인용 해열시트가 없었다는 점과, 점차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상비약을 구비해두는 것이 생활화 되어가고 있는 생활패턴의 변화가 이번 성인용 해열시트의 성공여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고바야시제약 관계자는 "감기로 해열제와 함께 사용하거나 갱년기 여성으로 얼굴에 열 꽃이 필 때, 치과치료 후의 볼의 부기를 내릴 때 등 열이 나는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by 이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