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 결혼성수기인 봄이 다가오면서 수많은 예비신랑신부들이 결혼준비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절기상 봄이 두 번 들어 길하다는 '쌍춘년(雙春年)'이라 예년보다 결혼하는 부부들이 늘어나 각종 결혼 관련 업체들은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수요가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기회가 적어진다는 것을 뜻한다. 올 봄은 성수기에 쌍춘년까지 겹쳐 자칫 잘못해 시간을 지체하면 결혼하기로 한 날 웨딩홀을 예약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다른 결혼준비도 좋지만, 웨딩홀 만큼은 보다 일찍 예약해 스케줄을 잡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다음카페에서 8년 연속 우수카페로 선정된 대표적인 결혼관련 커뮤니티 '웨딩공부'는 웨딩홀을 예약하고 결혼비용도 줄이는 '결혼식 무료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웨딩공부'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공동구매로 결혼준비를 구성, 모든 혜택을 그대로 회원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웨딩공부'와의 상담을 통해 웨딩홀을 예약하면 다양한 결혼식 관련 혜택들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본식 신부 웨딩드레스와 신랑 턱시도, 본식 신랑신부 헤어메이크업, 본식 원판사진과 스냅사진, 결혼식 DVD 영상촬영, 리허설 촬영 원가 혜택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웨딩공부 관계자는 "웨딩홀을 추천 받고 최대 30만원의 결혼축하금을 받는 '결혼축하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며 "웨딩홀을 예약한 후 축하금을 미리 신청하면 하객수 200명 이상일 때 최대 30만원, 하객수 50~200명 사이일 때 5만원의 결혼축하금을 선물 받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본식 종료 후 조건을 확인한 후 백화점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한 W포인트로 적립해주며 '웨딩공부'를 통해 웨딩홀을 공동구매해야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웨딩공부 카페(http://cafe.daum.net/wedgongu/)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y 김유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