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근한 봄이 다가오면서 거리는 설렘 가득한 남녀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런 만남과 혹은 모임 등을 앞두고 사람들은 평소보다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에 최신 유행하는 헤어스타일과 2015년 유행할 컬러로의 염색 등으로 자신을 꾸민다.
하지만 미용실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미용실도 많아 어느 미용실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
헤어, 네일, 피부관리, 메이크업, 속눈썹 연장을 전문으로 하는 뷰티소셜커머스 '스폰이즈'는 지난 2010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뷰티분야만을 특화해 오픈, 현재 700여 개의 뷰티샵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뷰티분야를 서비스하는 사이트나 앱 등이 우후죽순 넘쳐나고 있다. 이런 까닭에 소비자들이 상세한 정보와 합리적인 가격을 비교하기에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가운데 뷰티소셜커머스 '스폰이즈'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뷰티정보와 가격비교, 그리고 이용 후기를 통해 어디에 가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를 제공 중이다.
현재 미용의 메카지역인 서울의 홍대, 명동, 이대, 건대, 청담, 압구정을 비롯해 인천 부평, 부천, 구월동, 일산, 목사동면 범계, 안산시 단원구 중앙동, 분당 판교, 부산 서면, 남포동, 해운대, 대전 동구 둔산동, 은행동, 유성, 광주광역시 충장로, 대구 중구 동성로, 울산 남구 삼산동, 성남동 미용실 등 전국에서 유명하고 실력이 뛰어나다고 평을 받고 있는 미용실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또한, 평택 남양주 김포 파주 경산 제주 등 특색 있고 뷰티의 소외지역에서도 꾸준히 그 제휴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뷰티소셜커머스 '스폰이즈' 관계자는 "최근 들어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헤어스타일,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다양한 문의 글이 급증하고 있다"며 "계절이 바뀌면 패션이 바뀌듯, 특히 계절별로 유행하는 머리스타일, 염색컬러,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스타일적인 면도 많이 바뀌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2015 봄 여름 유행헤어스타일과 염색색깔의 트랜드에 맞춰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
자연스러운 스타일은 매해 무난한 스타일로 계절,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이기도 하지만, 올해 특히 유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정히 정리 정돈된 스타일보다는 헝클어진 스타일이 오히려 묘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보브커트 스타일
커트의 경우 오피스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는 보브커트 스타일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단발머리의 경우 한정적인 스타일 때문에 기피하는 현상이 많이 있지만, 확실한 개성표현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언제나 인기만점인 스타일 중 하나다. 커트와 더불어 펌 또는 염색을 통해 보브커트 스타일에서 살짝 변형된 스타일도 가능하다.
▲ 염색컬러
염색의 경우 계절이 바뀌면서 유행하는 스타일은 물론 계절의 느낌에 맞는 컬러를 찾는 사람이 많다. 2015 염색컬러의 경우 골드브라운, 레드브라운, 애쉬브라운, 카키브라운, 초코브라운 등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비비드한 컬러와 함께 파마 또는 커트스타일에 제약을 많이 받지 않는 스타일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편하다.
▲ 투블럭 커트
남성의 경우 세련되고 단정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투블럭 커트가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투블럭 스타일을 기반으로 펌 또는 염색 등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포마드 펌
젠틀한 유럽남자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로 2:8정도로 펌을 하는 스타일이다. 특히 최근 개성 있지만 차분하면서도 남자다움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일로 젠틀한 이미지를 연출할 사람은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는 스타일이다.
한편 미용실소셜커머스 '스폰이즈'에서 운영하는 카페를 참고하면 더욱 다양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은 물론, 전국 각 지역에 제휴하는 미용실, 네일샵, 속눈썹샵, 메이크업샵 등의 소개를 볼 수 있다.
by 김유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