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의 인기는 언제나 뜨겁다. 특히 5월은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사업장과 가정에서 단체 주문이 늘어나는 이른바 치킨 성수기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치킨창업의 매력은 특정한 기간 반짝 인기가 아닌 4계절, 날씨 영향을 받지 않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비가 오는 날, 너무 덥거나 추운 날은 일반 외식 프랜차이즈에서는 매상이 뚝 떨어지는 날이라고 하지만 치킨은 오히려 외식 수요를 가정으로 돌려 배달주문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최근 이어지고 있는 불경기 속 가성비(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가 뛰어난 제품을 찾는 소비심리가 증폭되며 두 마리 치킨의 인기는 날로 증가 하고 있는 상태. 그런 가운데 14년간 두 마리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로 내실을 다져온 티바두마리치킨의 인기가 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최근 치킨 업계는 두 마리 장사가 대세다. 한 마리를 전문으로 하는 프리미엄 급 프랜차이즈도 두 마리 메뉴를 구성하여 판매하는 것을 여기저기서 확인 할 수 있지만 티바두마리치킨은 창립부터 두 마리 판매를 전문으로 하여 노하우를 쌓아왔기에 최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그리고 단순히 두 마리 치킨이라는 가격적인 메리트 외에 프랜차이즈 본사의 과감한 마케팅전략이 돋보인다. 두 마리 치킨 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인식. 즉, 후라이드+양념통닭의 단편적인 메뉴구성에서 벗어나 치즈가루를 입힌 ‘치즈스노우퀸’, ‘황금감자’ 등 고객의 입맛을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속속 출시하여 가격뿐만 아니라 티바두마리치킨만의 ‘특별함’을 주려 노력하는 모습이 대표적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기존 프랜차이즈 창업의 거품을 걷어낸 가맹점, 보증금, 로열티 없는 3무 정책과 개별 가맹점 맞춤형 SNS 마케팅, 인기 배달 어플 3개월 무상 등록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기 여자 아이돌 그룹을 전속모델로 선정하여 신규 오픈 하는 매장도 안정적으로 지역상권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소자본 치킨창업의 대표주자 티바두마리치킨의 체계적인 창업 지원내용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http://www.tiba.co.kr/) 및 본사 대표 창업문의 번호(1588-6338)로 문의 가능하다.
by 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