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케이션이 기업 성장의 필수 조건으로 인식되면서 현장에서의 ‘협업’이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협업’은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와 같이 쉽지 않은 업무 협업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 매체인 조선비즈는 지난 5년 간 구글 앱스를 통해 쌓은 업무 협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구잘직(구글을 가장 잘 쓰는 직장인 되기)아카데미’를 개최하며 현장에서 구글앱스로 협업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올해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조선비즈)에서 ‘구잘직 아카데미’를 개최된다.
구잘직아카데미는 협업을 위한 기본적인 구글앱스(문서, 설문지, 스프레드시트)의 활용부터 홈페이지 제작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자를 모집해 크롬북(구글앱스 기반 운영 컴퓨터) 체험 및 활용까지 알려준다.
신청은 구잘직 홈페이지(https://gjj.penmedia.co.kr)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10만원이며, 개인노트북을 지참하고 당일 참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구잘직 책을 제공한다.
구글을 활용한 업무 협업을 배우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구잘직아카데미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by 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