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극복에 앞장서고 세계적인 논문을 꾸준히 발표하는 차병원그룹(회장 차광렬)은 오는 26일 보다 체계적인 방법으로 난치병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난치병 극복 위한‘아름다운 동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난치병 극복 위한 ‘아름다운 동행’행사는 가수 강원래씨를 비롯, 난치병 환우회에서 직접 참석해 현재까지의 임상결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치료제 임상 연구 교수들과 직접 만남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차병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난치병 치료제 연구과 임상에 관여하고 있는 연구진들과 난치병 환우들이 함께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독려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 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연구진들은 더욱 사명감을 갖고 자신의 연구에 몰두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 후 난치병 극복을 위한 지원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병원그룹은 파킨슨병, 뇌성마비, 황반변성, 치매 등의 난치병 질환 연구를 통해 난치병 환자들에게 희망과 사랑, 용기를 주고, 아름다운 동행’과 같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줄기세포 연구와 난치병 치료 연구, 인재육성 장학기금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실천할 예정이다.
난치병 극복 위한 ‘아름다운 동행’ 행사는 5월 26일 저녁 7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지하1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by 이재승 기자
저작권자 ©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