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에 사는 박모(21세)양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를 찾았다. 박양은 온라인쇼핑몰 피팅 모델 일을 하고 있는데 부쩍 더워진 날씨로 인해 비키니나 핫팬츠 등 노출이 심한 옷들을 피팅하는 일이 많아졌다. 때문에 더욱 바디라인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 다른 부위에 도드라지게 발달한 종아리근육이 고민이었던 것.
박양처럼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요즘 바디 보톡스에 대한 인기는 뜨겁다. 비키니는 이제 여름의 필수품이 되었고 볼륨 있는 가슴만큼 빼어난 각선미가 미의 기준으로 손꼽히기 때문인데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를 가꾸기 노력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아진 것이다.
바디 보톡스라고 해서 기본에 미간, 눈가 주름이나 사각턱 등 얼굴에 시술하는 것에 머물렀다면 요즘에는 승모근이나 종아리근육 등에 시술하는 것으로 그 인기가 뜨겁다.
바디 보톡스는 특히 노출이 많은 여름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큰데 보톡스의 특성상 시술 후 3~8주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고 그 지속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나 3~ 6개월 정도로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으면 그 효과와 지속기간이 증대한다. 또 보톡스의 최대장점은 마취가 필요 없는 주사를 이용한 쁘띠 시술로 시술시간도 5~15분 정도로 짧아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 받기도 용이하다.
또 종아리 근육 외에 지방이 발달한 경우 HPL지방융해술이나 고주파시술을 병행해서 받으면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아무리 간단한 쁘띠성형이라도 시술하는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또 개인에 따라 보톡스의 종류나 주입하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 본인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종아리 보톡스를 위한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다.
by 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