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금리가 또 다시 떨어지면서 저금리 시대가 계속되고 있다.
‘먹고살기 힘들다’라는 말이 입에 붙을 만큼 경기불황도 장기간 지속돼 삶이 팍팍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당장 먹고 살 돈이 부족하기 때문에 선뜻 투자하기를 꺼려하고, 적금과 예금 등 저축에도 인색해진다.
하지만 불경기에도 상담문의가 이어지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상품이 있다. 바로 CMA 통장. CMA 통장은 이제 막 자산관리에 눈을 뜬 대학생 새내기부터 일반 직장인, 자영업자 등 성인이 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필수 통장으로 자리 잡았다.
CMA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금리가 높다는 특징이 있다. 쉽게 말하면 증권회사의 금리가 높은 자산관리 통장인 것이다. 때문에 장기간의 저금리에 마음이 닫힌 서민들이 CMA 통장 상품을 찾아 재무 설계를 하는 상황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 1% 대의 금리가 CMA 통장을 이용하면 상품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체로 약 2~3%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CMA 통장의 또 다른 특징은 단기간 자금운용에 최적화된 상품이기에 1~2년 사이에 새로운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조금 더 신중해질 필요는 있다. 워낙 다양한 증권회사의 CMA 상품이 존재하다보니까 관련 상품을 선택할 때 철저히 비교를 해보고 자신의 자산과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제 막 자산관리에 들어가는 20~30대나 처음 CMA 통장에 눈을 돌리려는 이들은 더욱 신중히 따져봐야 한다. 이를 위해 KH자산관리법인에서는 무료 재무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해 1대1 맞춤 라이프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KH자산관리법인 관계자는 “최근 각종 사건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받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CMA 상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무료 재무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은 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무료 재무설계 신청은 KH자산관리법인 본사 홈페이지(http://www.khsmartasset.com/s07/sub03.php) 및 유선전화
(02-3445-3069)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