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창업이란 돈이 있는 사람들만 하는 일종의 특권과 같이 여겨졌다. 점포 임대비, 물자조달, 운영비 등 소요되는 비용이 많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창업은 한번 실패하게 되면 회생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인식자체가 많았기 때문에 일반 서민들은 꿈도 꾸지 못할 일이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대출상품과 창업 아이템의 범람으로 창업의 문턱이 많이 낮아진 상황이다. 이로 인해 끊임 없이 예비 창업자들의 수요가 증가했다. 창업 시장 자체의 불안감은 증가했지만 반대로 롱런을 하는 창업 아이템들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c방 창업이다. 게임 산업의 꾸준한 발전과 pc사용 연령층이 폭이 넓게 형성돼있기 때문에 기복 없이 창업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pc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 창업보다는 프랜차이즈를 통한 창업을 추천하는 편이다. 개인 창업을 준비하면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위험부담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에 창업 전문가는 “pc방 창업을 결정했다면 분명한 기준을 두고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데 상권개발에서부터 오픈과 추후 관리시스템까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pc방 업계에서 오랜 시간 수많은 가맹점과 신뢰를 쌓아온 시즌아이pc방은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프랜차이즈다. 그간 시즌아이pc방은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시즌아이의 가족으로 맞이했는데 그 비법은 의외로 간단했다.
pc방 창업의 첫 단추인 상권개발을 시작으로 약 30일이란 오픈 준비 기간 동안 가맹 점주와 시즌아이는 끊임 없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모든 과정을 함께 한다. 본사는 책임의식을 다시 한번 갖고, 가맹점주에게는 주인의식을 다지게 하는 시간인 것이다.
또한 중요한 비용 부분에서는 무리한 대출이나 투자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창업자의 조건에 맞는 매장 환경을 설정해주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으로 찍어낸 프랜차이즈 매장이 아니라 카페브라운, 애플민트, 어반그레이와 같은 다양한 컨셉을 보유하고 있어 개인별 맞춤 창업이 가능하다.
시즌아이pc방에 관한 창업 문의는 본사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1600-4458)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