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많은 재무설계사들은 이제 기존 방식과는 달리 좀 더 차별화되고 획기적인 재테크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재테크 방법인 적금통장을 빼놓을 수는 없다. 아무리 금리가 낮다고 해도 원금을 보장하면서 그나마 조금이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적금은 잘만 들어둔다면 1년이나 3년 후에 적잖은 목돈을 손에 쥘 수 있게 되는 안전한 방법이다.
적금통장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1년 적금통장 추천 상품들을 상세하게 1금융권과 2금융권 등으로 나눠 두루 비교하면서 안전하고 예금금리가 되는 한도 내에서 이율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1금융권에 속하는 은해 중 안전성이 좋은 우량 은행들로는 흔히 집근처나 회사 근처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국민은행, 외한은행, 농협, 기업은행 등 다양하다. 이들은 신용등급 자체가 높기 때문에 예금자 보호 금액 이상을 투자해도 부도나 영업정지 등의 위험이 없어 원금손실이 날 확률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또 이러한 은행들의 경우 어느 정도 거래 실적을 채운다면 타 은행의 적금통장 추천 상품보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목돈마련저축, 목돈모으기 등에 좋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우대금리를 적용해도 1금융권 자체의 금리가 낮기 때문에 제 2금융권의 저축은행 적금 추천 상품들도 잘 활용해야 한다. 금리가 높은 적금통장 추천 상품으로는 서울, 대구, 부산, 충북, 경기, 전북, 경남 등 각 지역별 저축은행들이 있으며, 모바일이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등의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으므로 활용도도 높다.
중요한 것은 재테크라고 해서 은행 상품의 정기적금만을 비교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이다. 금리 자체가 워낙에 저금리이다 보니, 실질적으로 투자기간을 대비해 물가상승률을 감안한다면 얻는 수익은 극히 미미할 수 있다. 따라서 채권이나 적립식펀드 등과 같은 안정적인 투자상품도 잘 활용하여 분산투자를 하는 것도 권장할 만하다.
이와 관련, 효율적인 적금통장 추천 제품이나 올바른 재테크방법은 KH자산관리법인(www.khsmartasset.com)의 전문 재무설계사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통해 상세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