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달러 강세로 금시세가 5년내 최저치로 하락하였다. 하지만 국내에는 금시세 하락을 체감하기 어렵다.
이유는 금시세가 달러로 표기 되므로 달러 강세에 따른 원화가치 하락으로 국내는 금시세 하락에 대한 체감이 적다. 앞으로도 미국의 금리인상에 따른 금시세 하락 예상도 환율 가치 하락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하락 체감은 크지 않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또한 최근 실물 투자 열풍으로 인한 실물 부족도 체크해야 할 포인트 이다. 현재 국내 골드바 시세는 평상시 보다 국제 시세에서 약 1%의 프리미엄이 존재하는 상태이다. 이는 수요공급에 따른 실물 부족에 있어 붙은 프리미엄으로 판단되고 있으며 금시세가 추가 하락한다면 프리미엄 역시 더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시아골드 남현모 대표이사는 위와 같은 이유를 소개하며 현재가 골드바 투자 적기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을 보였다. 과거에도 알 수 있듯이 금시세는 예상치 못하는 순간에 폭등 폭락 하였다. 현재 언론에서 미금리 인상으로 인한 추가 하락을 예상하고 있지만 실제로 예상된 결과가 오지 않을 수 있다고 조언하였다. 안전한 투자를 원한다면 분활 매수를 권한다고 한다.
참고로 골드바 투자전문 기업인 아시아골드(www.asiagold.co.kr)는 실시간 금시세와 최상급 프리미엄 골드바를 국내 공급하고 있다.
문의: 02-3675-9991
저작권자 ©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