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가지 아메리카노라는 차별화된 컨셉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대표 황규연)가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5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WIN WIN(윈윈)’에 참가한다.
‘2015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WIN WIN’은 본사와 가맹매장의 상생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 자발적인 순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더욱 뜻 깊은 창업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셀렉토커피’는 ‘2015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WIN WIN’에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소자본 창업을 위한 다양한 본사 지원 프로모션을 제시한다. ‘2015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WIN WIN’ 기간 중 가계약하는 고객들에게 한시적으로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300만원, 보증금 500만원 등 약 13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전액 본사 지원한다.
또한 외환은행과 MOU를 체결해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대출을 지원, 이자부담을 크게 낮춰 최저비용으로 커피전문점 창업이 가능하다.
이러한 본사 지원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셀렉토커피’에서는 26m² 기준 398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의 소자본 창업에서부터 330m² 이상의 대형매장까지 다양한 컨셉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창업할 수 있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가장 정확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것이다”라며 “최근 창업시장의 트렌드와 다양한 업종의 창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셀렉토커피’는 ‘Select your Americano’를 모토로 5가지 종류의 아메리카노라는 기존의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과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는 유망 커피 프랜차이즈다.
‘셀렉토커피’에서는 세계 3대 프리미엄 커피인 하와이안 코나,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수프리모, 과테말라 안티구아 등 4가지 종류의 싱글오리진과 셀렉토만의 로스팅 기법으로 탄생한 셀렉토 블렌드 등 총 5가지 종류의 아메리카노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브랜드슬로건도 ‘Select your Americano’다.
‘셀렉토커피’는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과 고객 만족으로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2관왕에 선정됐다. 지속적인 드라마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청률 1위로 종영한 KBS 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 제작지원으로 인지도를 크게 상승시켰다.
‘셀렉토커피’는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홈페이지 상담(www.selecto.co.kr), 24시간 전화상담(1600-5649) 및 전국 모든 지역을 찾아가는 일대일 개별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셀렉토커피 리유저블 MD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