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이 11일(수) 오전 10시30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을 추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9개월 간 각계각층의 지원과 성금이 모아졌으며, 안 의사의 동상이 세워진 헌정기념관 뜰에서 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응모 안중근 의사 숭모회 이사장 및 정의화 국회의장의 기념사와 박유철 광복회 회장의 축사에 이어 역사어린이합창단이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작곡된 추모곡을 부를 예정이다.
이번 행사 특별 공로상에 안중근의사 동상건립의 총괄 활동을 한 정연태 국가혁신포럼 회장, 안중근의사 동상을 제작한 손인환 젠조형연구소 대표, 안중근의사 추모곡을 작사 작곡한 김봉학 계성초등학교 교감)가 선정됐다.
또 한라그룹 정몽원 회장, (주)풍전비철의 송동춘 회장, (주)일렉콤의 이기현 대표, Grant Supply Corporation의 이학원 대표, (주)보성공업의 김주환 대표, (주)진행워터웨이의 심학섭 대표, (주)신동해인터내셔널의 안영일 대표, 법무법인 이룸의 박기준 대표 변호사, (주)능진석재의 김진덕 대표 등이 감사패를 받는다.
정갑윤 안중근 의사 동상건립 범국민운동본부 총재는 "때마침 역사 교과서 국정화가 확정 고시되고 통일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인식 제고가 중차대한 국정과제로 떠오른 상황"이라며 "안중근의사 순국 105주년을 추모하기 위해 민의의 정당 국회에서 거행된 동상 제막식은 안 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중근 의사 동상건립 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국가혁신포럼과 안중근 의사 숭모회, (사)SNS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국가보훈처와 Korea IT Times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