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도 한달 남짓 남은 가운데 지난달 4주년을 맞이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표맛집 미각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다양하고 풍성한 메뉴구성으로 다가오는 연말 송년회 및 각종 모임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각의 대표적인 메뉴로는 낙지, 전복, 새우, 홍합 등 푸짐한 해물을 아낌 없이 넣은 ‘황제 짬뽕’과 능이버섯을 넣어 만든 ‘웰빙 능이 짬뽕’이 있다.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해 MSG를 첨가하지 않아 특유의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능이버섯의 경우 특유의 향 때문에 ‘향버섯’이라 불리며 예로부터 각종 약과 요리에 이용됐다. 특히 단백질 분해성분이 다량 함유돼있어 소화불량을 치유하는데 좋고 항암효과와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칼로리도 낮은 능이버섯은 수분과 섬유소를 다량 함유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느껴진다.
그 외에도 비주얼부터 남다른 문어짬뽕과 왕쭈꾸미짬뽕도 별미다. 문어짬뽕은 각종 해산물로 국물을 낸 후 푸짐한 홍합과 문어를 넣어 더욱 깊은 맛을 낸다.
고양시 맛집 미각 김운 대표는 “고객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맛과 서비스로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연말, 즐겁고 아름다운 한 해의 마무리를 원한다면 고양시 대표 맛집 ‘미각’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퓨전중국집 ‘미각’은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 신대박집으로 소개되면서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만큼 수익성도 눈 여겨볼 만하다.
미각 관계자는 “연 매출은 20억원에 달하며 특히 주변 장흥유원지, 일영유원지, 송추계곡, 중남미문화원, 중부대 고양캠퍼스 등에 따른 고정적인 매출증대로 이번 해 직영점 운영을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미각은 상표출원도 완료돼 프랜차이즈 모집 또한 전격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