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 성형을 한 후 크기와 모양 등에 불만이 있을 경우 가장 흔한 방법이 재수술이었다. 그러나 가슴 재수술은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인 문제로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최근 이러한 가슴 재수술 부담을 확 낮추는 방법이 탄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고분자 가슴필러를 이용하는 것이다.
업투씨(UP2C) 성형외과 신준호 원장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지’에 고분자 가슴필러를 이용해 재수술 없이 가슴을 교정한 임상 경험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준호 원장이 사용한 고분자 아쿠아필링 필러(Aqua-filling, Filler)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4등급 및 유럽연합(EU) 3급(CE1293)을 받았다. 이는 가장 높은 등급을 의미하는 것으로 안전성이 검증됐으며, 국내 유일하게 제거가 가능한 반영구 필러다.
신준호 원장의 임상 경험에 따르면 고분자필러를 이용한 가슴교정시술 시간은 30분 이내로 수면마취나 국소마취로 시행했으며, 시술 후 6개월까지 크기와 형태의 변화가 없이 안정적이어서 환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안정성 평가에서도 수술 후 6개월 간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
일명 ‘가슴필러’로 불리고 있는 고분자 아쿠아필링 필러는 성분 중 98%가 인체의 주요 구성성분인 물로 이뤄져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기존에 많이 사용됐었던 히알루론산필러는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12개월이지만 아쿠아필링 필러는 독특한 화학결합구조로 3년에서 5년 이상 유지돼 선호도가 높다.
특히 유방 확대술은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사이즈나 형태가 다양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 특성상 문제가 생겼을 경우 재수술 외에는 보정이 어려웠다.
때문에 신준호 원장의 이번 임상 경험은 가슴 재수술로 고민하는 환자들의 걱정을 한 번에 잠재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투씨성형외과 신준호 원장은 ”가슴 재수술에 부담을 갖고 있는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여성들의 상징인 가슴을 고분자 아쿠아필링 필러로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