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 연령이 상승하고 고령 출산이 증가함에 따라 태아 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태아 보험은 신생아의 선천성 질환이나 인큐베이터 이용, 성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질병이나 재해사고 등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어린이보험에 특약 형태로 붙여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어린이보험 가입 건수는 162만건으로 이중 태아 가입이 21만건을 차지했다. 금융감독원이 알려주는 소비자들이 태아 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둬야 할 사항과 새로운 핵심정보를 알아본다.
적절한 가입시기 Check! 현명한 태아 보험 준비하는 지름길
보험사별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임신이 확인되는 순간부터 임신 24주까지 가입할 수 있다. 질병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그 이후 병원에서 태아의 기형이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임신 초기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태아 보험의 피보험자는 태아가 아니라 신생아이며 보험 가입 시점이 아니라 태아의 출생 직후부터 보장이 시작된다.
알아두면 좋은 태아 보험 보장 범위 Check
태아 사망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상담자가 많다고 한다. 상법은 15세 미만의 사망에 대한 보험 계약을 무효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태아 보험은 유산이나 사산에 대해 보험글을 지급하지 않지만 이미 낸 보험료는 전액 돌려받을 수 있다. 산모가 자동차 사고로 유산 EH는 사산한 경우 가해 차량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사에서 위자료를 받을 수 있다.
태아 보험 가입전 핵심정보 비교부터 이벤트혜택, 가입 후 케어서비스까지 Check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으로 이어지는 상품이다. 절대적으로 보험상품이 필요한 시기는 출생 직후와 어린이시기라고 단연 말할 수 있다. 때문에 태아 보험을 올바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신생아에게 많이 발생하는 출생 당시의 황달, 호흡곤란, 양수흡입, 저체중아, 선천질환 등의 각종 사고를 보장하는 상품과 그 이후 출산 후 어린이보험으로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인이 될 때까지의 병원비를 보장하고 빈번한 사고에 대해서 추가보장을 받을수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보험사별로 태아 보험 상품이 정말 많기 때문에 신중히 판단해 가입을 해야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http://www.bebeguide.net/mId=partner06)는 2016년에 새롭게 바뀐 핵심정보 내용을 한번에 비교 및 견적까지 무료상담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가입자에게 실리적으로 가장 중요한 1. 보험료가 부담스럽지 않은 상품, 2. 신생아 그리고 어린이시기 특성상 잦은 보험금 청구시 간편하고 빠르게 보상처리가 되는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GOOD,GOOD 이벤트· 참여시 무료상담과 엄마들에게 꼭 필요하고 인기가 많은 육아용품까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