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10일 서울 호텔신라 다이너스티홀에서 ‘갤럭시 S7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국내출시를 알렸다.
공개된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메탈ㆍ글래스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모두 담은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이라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이들 제품은 11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출고가는 ‘갤럭시 S7’이 32GB 83만6000원, 64GB 88만원, ‘갤럭시 S7 엣지’는 32GB 92만 4000원, 64GB 96만 8000원 이다.
색상은 블랙 오닉스, 화이트 펄, 실버 티타늄 3가지지만 64GB모델은 골드 플래티넘 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 스마트폰의 완전체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이 전작들과 비교해 새롭게 바뀐 부분은 고급 DSLR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는 것이다. 전후면 카메라 모두 F1.7조리개값의 렌즈가 탑재돼 저조도 상황에서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제품 화면 자체를 플래시로 활용하는 ‘셀피 플래시’ 기능으로 셀피를 더욱 화사하게 찍을 수 있다. 파노라마 샷 촬영 시에는 피사체의 움직임까지 기록하는 ‘모션 파노라마’ , 영상을 압축해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하이퍼랩스’ 등 누구나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안전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방수와 방진 최고 규격인 IP68등급을 획득 적용해 USB 단자, 이어폰 잭 등의 개별 부품까지도 별도의 커버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 이전 모델에 없었던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부활시켜 최대 200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배터리는 각각 3600mAh, 3000mAh 용량을 탑재했고 유•무선 고속 충전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과거 애플 아이폰 시리즈에 다소 뒤쳐진다는 평가를 받던 게임 그래픽 성능에서도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 불칸(Vulkan)과 게임 런처, 게임 툴스 기능을 탑재해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약 30만원 상당의 게임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게임 팩(Galaxy Game Pack)’ 을 제공한다.
‘갤럭시 게임 팩(Galaxy Game Pack)’ 에는 블리자드(Blizzard), EA, 게임로프트(Gameloft) 등 글로벌 최고의 게임 업체 총 27개사의 45개 게임이 담겨있다.
‘갤럭시 S7 엣지’는 엣지 패널을 2배 이상 확장하고 ‘태스크 엣지(Tasksedge)’와 ‘빠른 도구 모음(Quick tools)’ 기능을 추가했다.
‘태스크 엣지’는 한 번의 터치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구동시키거나 특정인에게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메뉴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빠른 도구 모음’은 자, 나침반, 손전등 등의 편의 기능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 강화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한국 출시에 맞춰 기존 우리은행에서 가능했던 ATM 서비스를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 기업은행, NH농협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페이 서비스’를 확대 한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부터 ATM입출금 서비스, 포인트 적립, 대중교통 이용까지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