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협회, 제3회 BSV 해커톤($100,000 Hackathon) 등록 오픈
비트코인협회, 제3회 BSV 해커톤($100,000 Hackathon) 등록 오픈
  • 유미자 기자
  • 승인 2020.06.02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BSV Hackathon
출처: BSV Hackathon

 

비트코인협회는 비트코인 SV로 지급 가능한 10만 달러의 현금 경품이 걸려 있는 제3회 BSV해커톤(Hackathon) 개발자 대회 등록을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오픈했다.

2019년 두 번에 걸친 해커톤의 성공에 이어, 비트코인협회는 세 번째 대회를 조직하기 위해 선도적인 기업 블록체인 개발 회사인 엔체인(nChain)과 디지털 화폐 대기업인 코인긱(CoinGeek)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BSV 해커톤은 개발자를 위한 글로벌 코딩 대회다. 정해진 틀 안에서 참가자들(개인 또는 팀)에게 경쟁 개시 시점에 발표되는 중요한 테마의 매개변수 내에서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과제가 부여된다.

등록은 무료이며, 지금 오픈 되어 있다. 이번 제3회 BSV 해커톤은 과거 대회들과는 조금 다르게 보일 수 있다. 이전 대회와 마찬가지로 가상 대회 기간도 있지만, 이번에는 한 주말 동안만이 아니라 거의 두 달 가까이 지속된다. 가상 대회는 6월 23일에 시작하여 8월 18일에 끝난다. 이렇게 더 길어진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는 현재의 COVID-19 자가 격리 기간에 집에서 있는 시간이 늘어난 것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완벽한 프로젝트를 개념화하고 설계 및 구축이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팀원 간의 협업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액세스 권한은 물론, 엔체인의 전문가 및 경쟁사 전문가까지 제공되어 경쟁 기간 내내 조언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상 경쟁 기간 후에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최종 3명을 선정한다. 결승 진출자들은 최종 심판을 위해 코인긱 뉴욕 컨퍼런스(2020년 10월 뉴욕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에 출품작을 발표한다. 일반적으로 각 결승 진출자의 대표가 코인긱 컨퍼런스 도시로 가서 라이브 컨퍼런스 청중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된다. 비트코인 협회는 COVID-19 대유행의 전망과 여행 여건을 감안하여 나중에 최종 발표회가 생방송으로 진행될지 아니면 온라인 비디오를 통해 진행될지를 평가할 것이다.

우승자는 5만 달러, 2위는 3만 달러, 3위는 2만 달러로 모두 비트코인 SV로 지급된다.

비트코인협회 창립회장인 지미 응우옌(Jimmy Nguyen)은 이번 발표에 대해 비트코인협회가 우리 팀의 대회기획에 이어 세 번째 BSV 해커톤을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개발자 교육은 비트코인협회 업무의 핵심 요소며, BSV 해커톤에서는 개발자들이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을 테스트할 즐거운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많은 BSV 경품을 두고 경쟁할 수 있다.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작업한 경험이 있거나 블록체인의 경험이 전혀 없는 모든 개발자가 이번 해커톤에서 경쟁하고 BSV를 기반으로 함께 구축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과거 참가자들은 BSV 해커톤을 혁신적인 솔루션 뿐만이 아닌 실제 비즈니스까지 구축 및 개발하는 플랫폼으로 사용해 왔다. 최종 진출자들은 프로젝트가 비즈니스 벤처를 유지할 수 있다면 투자 대상으로 고려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비트코인 SV의 제네시스(Genesis) 업그레이드로 원래의 비트코인 프로토콜이 복원되고 BSV에 대한 대규모 확장이 계속되고 있는 지금, 원래의 비트코인에 내재된 기술력과 BSV의 대규모 확장 기능을 이용하여 창조적 개발자들이 어떤 것을 구축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엔체인의 최고기술책임자( CTO)인 스티브 쉐더스(Steve Shadders)는 “BSV 해커톤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에게 훌륭한 진입 지점이다. 이곳엔 체인 에서도 매우 즐거운 시간이다. 경쟁사의 기술적 요소를 다시 한 번 책임지고, 대화 전반에 걸쳐 지원 및 개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처음 두 차례의BSV 해커톤을 통해 몇 가지 훌륭한 아이디어가 결실을 맺는 것을 보아왔다. 나는 이번 3차 대회의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이번에는 더 많은 아이디어가 등장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1206, 36-4 Yeouido-dong, Yeongdeungpo-gu, Seoul, Korea(Postal Code 07331)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국제금융로8길 34) / 오륜빌딩 1206호
  • URL: www.koreaittimes.com / m.koreaittimes.com. Editorial Div. 02-578-0434 / 010-2442-9446. Email: info@koreaittimes.com.
  • Publisher: Monica Younsoo Chung. Chief Editorial Writer: Kim Hyoung-joong. CEO: Lee Kap-soo. Editor: Jung Yeon-jin.
  • Juvenile Protection Manager: Yeon Choul-woong. IT Times Canada: Willow St. Vancouver BC, Canada / 070-7008-0005.
  • Copyright(C) Korea IT Times, Allrights reserved.
ND소프트